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존경하는 학회 회원여러분,
한국 법과인권교육학회 홈페이지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학회는 법교육과 인권교육에 관한 연구와 연수 등을 통하여 학문적 발전과 전문성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실질적인 법치주의 확립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08년 창립 이래 법, 인권, 교육이라는 큰 틀 하에서 관련 학자와 종사자 및 이를 실제 현장에서 적용하려는 교원들이 각종 학술대회, 연구포럼, 학술지 발간 등을 통하여 우리 사회의 법, 인권, 교육의 문제를 진단하고 그 실질적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하였으며, 그 결과 법교육, 인권교육, 교육법 등에서 큰 성과를 이루어 왔습니다.

현재 우리 학회는 법ㆍ인권ㆍ교육 관련 학계의 교수 및 현장의 초․중등교원을 비롯한 시민단체와 유관기관의 종사자 등 약 300여명의 회원과 실무자 및 단체회원으로 구성되어, 연간 3회 이상의 정기 학술행사 개최 및 연간 3회 이상의 학술지 『법과인권교육연구』를 발간하여 회원들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널리 알리는 등 학술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함으로써 전국 대표적인 법교육과 인권교육의 학술단체로서 그 위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를 맞아 우리 학회는 그동안 쌓아왔던 학술적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법ㆍ인권ㆍ교육 관련 분야의 새로운 영역을 모색하고 연구ㆍ실천함으로써 실질적 법치주의 확립에 기여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타 학회, 기관과의 학술적 교류를 통해 학회의 전문성을 강화시켜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 수준의 학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회원 여러분과 법ㆍ인권ㆍ 교육에 관심을 가진 모든 분들에게 항상 문이 활짝 열려 있습니다. 우리 학회에서의 상호간 정보교류와 활발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더욱 성장ㆍ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 법과인권교육학회 회장 나달숙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