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 법과인권교육학회 홈페이지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학회는 법교육과 인권교육에 관한 연구와 연수 등 관련 활동을 통하여 학문적 발전과 전문성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우리나라 법교육과 인권교육의 발전을 통하여 실질적인 법치주의 확립을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지난 2008년, 법, 인권, 교육을 융․복합적으로 연구하는 학자와 관련 종사자, 이들의 연구 결과를 적용하려는 현장 교원들이 뜻을 모아 학회를 창립하였으며, 그동안 각종 학술대회, 연구포럼, 학회지 발간 등을 통하여 우리 사회에서의 법, 인권, 교육 문제를 융․복합적으로 진단하여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함으로써 법교육, 인권교육, 청소년교육, 교육법 등의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어왔습니다.

현재, 법.인권.교육 관련 학계의 교수 및 현장의 초․중등교원을 비롯하여 여러 시민단체와 유관기관의 종사자 등 약 300여명의 회원과 실무자 및 단체회원으로 구성되어, 전국 규모의 대표적 법교육 및 인권교육의 학술단체로 위상을 갖추고 있으며, 연간 4회 이상의 정기 학술행사 개최 및 연간 3회 이상의 등재학술지‘법과 인권교육연구’발간을 통하여 회원들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널리 알리는 등 학술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그동안 쌓아왔던 학술적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뿐만 아니라, 법, 인권, 교육과 관련된 새로운 영역을 확인하고 연구․실천함으로써 실질적 법치주의에 기여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타 학회, 기관과의 학술적 연계를 통하여 학회의 전문성을 강화시켜서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 수준의 학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회는 회원 여러분과 법, 인권, 교육에 관심을 가진 모든 분들에게 문이 활짝 열려 있습니다. 우리 학회에서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의사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한국 법과인권교육학회 회장 박용조 배상